본문 바로가기
일상

김밥천국 돈까스집에 나오는 기본 우동 국물 만드는 방법

by 달려라천씨 2022. 8.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천씨 입니다. 오늘은 다른 포스팅을 준비했다가 문뜩 제가 집에서 술안주는 필요한데 딱히 라면 국물은 너무 자극적일 때 종종 해 먹는 김밥천국 서비스 국물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으로 준비하게 되었어요!
김밥은 김밥집보단 포장해서 밖이나 집에서 먹을때가 자주 있을 텐데 기본 국물을 싫어하는 분들도 분명 계실 테지만(제 주변에도 있어요) 저처럼 알코올을 즐기거나 나트륨 마니아는 분명 집에서 김밥을 먹거나 분식을 먹을 때 이 국물이 생가 날 때가 있을 거예요!
만드는 방법은 너무너무 쉬워서 요. 알. 못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물 조절도 필요하지 않거든요. 싱거우면 우동다시를 더 넣으면 되고 짜면 물을 더 넣으면 됩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5,000원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우선 먼저 물을 준비하면 됩니다. 먹고 싶은 만큼 물을 준비해서 팔팔 끓이세요!

가락국수다시를 조금씩 맛보면서 내 입맛에 맛는 간을 조절해서 팔팔 끓이기만 하면 이미 90%는 완성이랍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가락국수 건더기 스프를 넣으면 되는데 이때 딱 한가지 신경써야할 부분은 우동 건더기 스프도 간이 되어 있어서 국물 간을 너무 딱 맞춰놓으면 건더기 수프와 함께 먹을때 너무 짜게 되요! 그렇기 때문에 국물은 맛봤을때 약간 삼삼하다 싶을정도로 간을 맞추면 됩니다. 우동 건더기 스프는 인터넷에서 10,000원대에 대용량으로 판매되고 있어요!

그리고 국물을 담을 그릇에 미리 우동 건더기 스프와 기호에 따라서 채 썬 대파를 미리 넣어 둡니다. 저는 국물에 들어있는 대파 맛도 좋아해서 대파도 따로 넣어서 함께 먹습니다.

\

미리 준비해둔 그릇에 이제 팔팔 끓인 육수만 부어주면 끝입니다! 이때 나는 조금 더 칼칼하게 먹고 싶으면 건더기 수프, 대파, 청양고추도 함께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한 가지 팁이 있다면 손님이 자주 오시는 집이라면 미리 가락국수면을 구비해두면 금새 튀김우동을 만들수 있어요! 술 마실땐 대부분 사람들의 입맛이 평준화 된다고 생각하는 저라서 손님들을 간편한 조리로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동 건더기 수프는 업소용이라서 용량이 많으니 실온 보관보다는 냉장 보관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바삭바삭함을 오래 유지하면서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정말 생활 중에 생활을 다룬 포스팅 같네요. 오늘도 유익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