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 수리

HP 8100, 8610, 8710 무한 잉크젯 잉크 안 나올 때 간단 수리 방법

by 달려라천씨 2022. 8.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천씨 입니다. 제목은 8100, 8610, 8710으로 정해놨지만 무한으로 개조된 HP 잉크젯은 대부분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수리하는 방법이 90% 동일합니다. 오늘은 HP Offiejet 8100을 기준으로 사진 촬영하였지만 잉크 카트리지와 수리하는 과정은 모두 똑같으니 참고하시고 수리하시면 됩니다.

무한 잉크젯들 중에 출력할때 색이 제대로 표현 안되고 특정색만 나올 때는 헤드 불량이 아닌 이상 100이면 100은 호수에 이렇게 에어(공기)가 가득 차있을 거예요. 이럴떈 헤드 청소를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헤드 청소를 하면 어느 정도는 잉크를 딸려오게끔 하는데 그건 호수에 대부분 잉크가 안정적으로 채워져 있을 때 이야기입니다. 이럴 때 헤드 청소 주야장천 실행하면 무조건 헤드 고장 납니다.

우선 앞 덮게 또는 윗 덥게를 열어서 헤드가 위 사진처럼 위치하게 합니다. 그리고 전원 플러그를 뽑으시면 됩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서 전원을 종료하면 헤드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니 전원 플러그를 뽑으셔야 해요!

그리고 각 색상의 카트리지를 눌러서 탈착 해주세요.

각 카트리지 안쪽면을 보시면 고무 패킹으로 된 구멍이 있을 거예요. 그 구멍으로 주사기를 꽂아서 에어를 힘껏 빼주면 됩니다. 어느 정도 반복해서 빼다 보면 주사기에 잉크가 들어올 거예요. 그럼 카트리지와 호수에 에어가 빠졌다는 겁니다. 각 색상의 카트리지 별로 KCMY 모두 같은 작업으로 반복해주세요!

주사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앞에 주사기 꼬다리? 는 저도 어디서 구했는지 모르겠지만 고무 패킹에 맞는 크기로 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고무 패킹 구멍에 주사기를 꼽고 빼실 때는 천천히 양쪽으로 흔들면서 빼주세요. 한 번에 확 뽑으면 고무 패킹 자체가 빠져버려서 다시 결착하기 힘들어요.

올바르게 작업이 되었다면 위 사진처럼 호수에 모두 잉크가 채워져 있는 깔끔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예요. 그러고나서 헤드에 딸칵 소리가 날때까지 쭉 밀어넣어서 다시 카트리지를 원위치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각 기종마다 조작방법은 조금씩 다르지만 헤드 청소를 한 번씩 해주면 잉크가 다시 나오면서 색상들이 모두 표현이 될 거예요.

단, 카트리지에 주사기로 공기가 흡입이 되지 않을 때는 호수 안에 잉크가 굳어서 막힌 것이니 개인이 처리하기는 힘들어요. 가까운 A/S센터나 수리점에 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호수에 잉크가 잘 차있고 헤드 청소도 두세번 했는데도 색상 표현이 안된다면 헤드의 잉크 출력 부분이 굳은거에요. 이럴때에도 수리점에 가셔야합니다.

위 과정을 잘 따라 하셨으면 호수 배관에 찬 에어로 인한 문제는 모두 해결되셨을 거예요. 오늘도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