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신도리코 복합기 팩스가 안될 때 간단하게 체크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기존에 잘 쓰다가 안 되는 경우라면 우선적으로 팩스 회선을 점검을 먼저 해보는 게 좋습니다. 각 해당 통신사 KT, SKT, LG 등 가입되어있는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팩스 회선 점검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기존에 누군가가 설정을 만졌거나 혹은 신도리코 복합기를 신규 설치했는데 회선도 잘 살아 있는데 팩스가 먹통이라면 간단한 관리자 설정에서 한가지를 우선 체크해 주면 됩니다.
우선 메뉴 버튼을 눌러서 위 화면으로 진입해서 유틸리티를 터치 합니다.
다음으로 관리자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관리자 설정은 누군가가 만지지 않았다면 디폴트는 위 사진에 있는 대로 입력하면 관리자 설정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관리자 설정으로 진입했다면 팩스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다음으로 회선 피라미터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회선 피라미터 설정까지 진입했으면 다른 부분은 건드릴 필요 없이 다이얼링 방식만 체크를 해보면 됩니다. PB로 잘 되어 있는데 팩스가 안된다면 신도리코 복합기 전문가나 기사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서 점검을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다음 조치해야 할 부분은 서비스 모드까지 진입을 해야 하는데 그 부분은 수리 기사가 아니면 다루기 힘들거나 잘못 건드리면 안 되는 메뉴들이 많아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PB와 10 PPS는 말 그대로 팩스 다이얼링 방식인데 저도 다이얼 방식을 따로 공부한건 아니라서 각각 방식에 대해서 정확히 이번 포스팅에 정의는 내리진 못하지만 지금까지 제가 경험한 모든 방식은 PB로 설정해야만 작동했습니다. 아마도 10PPS는 과거 구식 다이얼 방식이라고 추측만 하고 있습니다.
위에도 잠깐 언급은 했지만 PB로 설정해도 안된다면 다이얼 속도를 조정해야 하는데 그 부분은 전문가에게 직접 조정을 요청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따라서 다이얼 속도 조정하는 방법은 이번 포스팅에서는 따로 다루지 않겠습니다.
간단하게 신도리코 복합기 팩스 먹통일 때 조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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